마케터들의 뇌과학, 심리학, 행동경제학 공부하기
•
스터디 리더: 손혜진, 위한솔 (브랜딩실)
•
•
목표
뜨거운 여름이 오면, 우리는 행동경제학에 관한 중요한 책 두 권을 독파한 마케터가 되어 있을 거예요.
•
대상
- 행동경제학, 심리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마케터
* 다른 직군의 분들은 다음 기회에
- 스스로 책 두 권을 완독하실 의지가 있는 분
-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충분히 공유할 수 있는 분
*한 명이 모든 걸 알려주는 모임이 아니예요.
•
모집정원: 6명 (리더 제외)
•
일정: 2023년 6월 14일 (수) ~7월 26월(수) 격주 수요일 21:30~23:00
첫번째 6월 14일 (수) 21:30
두번째 6월 28일 (수) 21:30
세번째 7월 12일 (수) 21:30
네번째 7월 26일 (수) 21:30
•
장소: 온라인(zoom)
•
진행방식:
- 2주에 반 권씩 4회에 걸쳐 두 권을 읽습니다.
- 두 명의 발제자가 담당한 부분의 요약발표와 퀴즈를 준비합니다.
- 모든 스터디원은 1회씩 발제자로 참여합니다.
- 첫 번째 스터디 발제는 리더 두 명이 준비합니다.
1.
첫 번째 스터디 6월 14일 (수)
<상식 밖의 경제학> 1장~6장 (발제: 손혜진, 위한솔)
2.
두 번째 스터디 6월 28일 (수)
<상식 밖의 경제학> 7장~14장
3.
세 번째 스터디 7월 12일 (수)
<브랜드, 행동 경제학을 만나다> Take1~Take7
4.
네 번째 스터디 7월 26일 (수)
<브랜드, 행동 경제학을 만나다> Take8~Take14